본문 바로가기
횡으로 풀고 종으로 풀고

한능검 기출문제 : 고려 > 사회제도 002

by 낭만독타 2020. 11. 25.
728x90

 

횡풀종풀 시대별 목차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고려 > 정치제도 > 사회제도
  다음 자료에 나타난 시 기 의 사회 모습으로 옳은 것은? [2점]

  ① 을파소의 건의로 진대법이 실시되었다.
  ② 기근에 대비하기 위해 구황촬요가 발간되었다.
  ③ 우리 풍토에 맞는 농법을 소개한 농사직설이 편찬되었다.
  ④ 국산 약재와 치료 방법을 정리한 향약집성방이 간행되었다.
  ⑤ 기금을 모아 그 이자로 빈민을 도와주는 제위보가 운영되었다.
더보기

정답 ⑤
* 구제도감- 고려시대 질병환자의 치료 및 병사자의 매장을 관장하던 임시관서.

1. 고구려 고국천왕
2. 조선 명종
3. 조선 세종
4. 조선 세종


 

오 · 탈자를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