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사 암기 카드

한국사 암기 카드 - 조선 44 : 조선후기 문화 2

by 낭만독타 2020. 12. 24.
728x90

각 카드의 확인하기를 클릭하고 안다/모른다를 선택하세요.

암기 카드 목록2
조선 > 조선후기 문화

 

  ▽ 1막 카드1

  독자적인 필체를 개발한 추사 김정희가 유배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제목은?

  ▽ 1막 카드2

  조선 후기에 크게 유행한 회화청 안료를 사용한 도자기 이름은?
더보기
  청화백자
안다모른다

  ▽ 1막 카드3

  충북 보은 법주사 경내에 있는 조선시대의 목조 건물로 우리나라 유일의 목조 5층탑은?
더보기
  법주사 팔상전
안다모른다

  ▽ 2막 카드1

  독자적인 필체를 개발한 추사 김정희가 유배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제목은?

  ▽ 2막 카드2

  조선 후기에 크게 유행한 회화청 안료를 사용한 도자기 이름은?
더보기
  청화백자
안다모른다

  ▽ 2막 카드3

  충북 보은 법주사 경내에 있는 조선시대의 목조 건물로 우리나라 유일의 목조 5층탑은?
더보기
  법주사 팔상전
안다모른다

  ▽ 3막1장 카드2

  조선 후기에 크게 유행한 회화청 안료를 사용한 도자기 이름은?
더보기
  청화백자
안다모른다

  ▽ 3막1장 카드3

  충북 보은 법주사 경내에 있는 조선시대의 목조 건물로 우리나라 유일의 목조 5층탑은?
더보기
  법주사 팔상전
안다모른다

  ▽ 3막2장 카드1

  독자적인 필체를 개발한 추사 김정희가 유배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제목은?

  ▽ 3막2장 카드3

  충북 보은 법주사 경내에 있는 조선시대의 목조 건물로 우리나라 유일의 목조 5층탑은?
더보기
  법주사 팔상전
안다모른다

  ▽ 3막3장 카드1

  독자적인 필체를 개발한 추사 김정희가 유배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제목은?

  ▽ 3막3장 카드2

  조선 후기에 크게 유행한 회화청 안료를 사용한 도자기 이름은?
더보기
  청화백자
안다모른다

  ▽ 4막 카드1

  독자적인 필체를 개발한 추사 김정희가 유배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제목은?

  ▽ 4막 카드2

  조선 후기에 크게 유행한 회화청 안료를 사용한 도자기 이름은?
더보기
  청화백자
안다모른다

  ▽ 4막 카드3

  충북 보은 법주사 경내에 있는 조선시대의 목조 건물로 우리나라 유일의 목조 5층탑은?
더보기
  법주사 팔상전
안다모른다

  ▽ 1막 카드4

  조선후기 문신·학자 최석정 등이 마테오 리치의 세계지도를 모사한 지도 이름은?
더보기
  곤여만국전도
안다모른다

  ▽ 1막 카드5

  조선후기 향촌사회에서 기존 향촌 세력(구향)과 신흥 부민 세력(신향)들의 향촌 지배권 다툼을 이르는 말은?

  ▽ 1막 카드6

  조선 후기에 추사체를 완성한 인물은?

  ▽ 2막 카드4

  조선후기 문신·학자 최석정 등이 마테오 리치의 세계지도를 모사한 지도 이름은?
더보기
  곤여만국전도
안다모른다

  ▽ 2막 카드5

  조선후기 향촌사회에서 기존 향촌 세력(구향)과 신흥 부민 세력(신향)들의 향촌 지배권 다툼을 이르는 말은?

  ▽ 2막 카드6

  조선 후기에 추사체를 완성한 인물은?

  ▽ 3막1장 카드5

  조선후기 향촌사회에서 기존 향촌 세력(구향)과 신흥 부민 세력(신향)들의 향촌 지배권 다툼을 이르는 말은?

  ▽ 3막1장 카드6

  조선 후기에 추사체를 완성한 인물은?

  ▽ 3막2장 카드4

  조선후기 문신·학자 최석정 등이 마테오 리치의 세계지도를 모사한 지도 이름은?
더보기
  곤여만국전도
안다모른다

  ▽ 3막2장 카드6

  조선 후기에 추사체를 완성한 인물은?

  ▽ 3막3장 카드4

  조선후기 문신·학자 최석정 등이 마테오 리치의 세계지도를 모사한 지도 이름은?
더보기
  곤여만국전도
안다모른다

  ▽ 3막3장 카드5

  조선후기 향촌사회에서 기존 향촌 세력(구향)과 신흥 부민 세력(신향)들의 향촌 지배권 다툼을 이르는 말은?

  ▽ 4막 카드4

  조선후기 문신·학자 최석정 등이 마테오 리치의 세계지도를 모사한 지도 이름은?
더보기
  곤여만국전도
안다모른다

  ▽ 4막 카드5

  조선후기 향촌사회에서 기존 향촌 세력(구향)과 신흥 부민 세력(신향)들의 향촌 지배권 다툼을 이르는 말은?

  ▽ 4막 카드6

  조선 후기에 추사체를 완성한 인물은?

  ▽ 1막 카드7

  조선 후기, 서화가 김정희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제목은?

  ▽ 1막 카드8

  추사 김정희와 교유한 청나라 학자 2명은?
더보기
  용방강, 완원
안다모른다

  ▽ 1막 카드9

  북한산비가 신라 진흥왕 순수비임을 고증한 사람은?

  ▽ 2막 카드7

  조선 후기, 서화가 김정희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제목은?

  ▽ 2막 카드8

  추사 김정희와 교유한 청나라 학자 2명은?
더보기
  용방강, 완원
안다모른다

  ▽ 2막 카드9

  북한산비가 신라 진흥왕 순수비임을 고증한 사람은?

  ▽ 3막1장 카드8

  추사 김정희와 교유한 청나라 학자 2명은?
더보기
  용방강, 완원
안다모른다

  ▽ 3막1장 카드9

  북한산비가 신라 진흥왕 순수비임을 고증한 사람은?

  ▽ 3막2장 카드7

  조선 후기, 서화가 김정희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제목은?

  ▽ 3막2장 카드9

  북한산비가 신라 진흥왕 순수비임을 고증한 사람은?

  ▽ 3막3장 카드7

  조선 후기, 서화가 김정희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제목은?

  ▽ 3막3장 카드8

  추사 김정희와 교유한 청나라 학자 2명은?
더보기
  용방강, 완원
안다모른다

  ▽ 4막 카드7

  조선 후기, 서화가 김정희가 제주도에서 그린 그림 제목은?

  ▽ 4막 카드8

  추사 김정희와 교유한 청나라 학자 2명은?
더보기
  용방강, 완원
안다모른다

  ▽ 4막 카드9

  북한산비가 신라 진흥왕 순수비임을 고증한 사람은?

  ▽ 1막 카드10

  북한산비가 진흥왕 순수비임을 고증한 김정희가 쓴 금석문에 관한 저서 제목은?
더보기
  금석과안록
안다모른다

  ▽ 1막 카드11

  조선 후기 대표적 풍속 화가 세사람은?
더보기
  김홍도 김득신 신윤복
안다모른다

  ▽ 1막 카드12

  조선 후기 도화서 화원으로 활동하며 벼슬이 연풍 현감에 이른 화가는?

  ▽ 2막 카드10

  북한산비가 진흥왕 순수비임을 고증한 김정희가 쓴 금석문에 관한 저서 제목은?
더보기
  금석과안록
안다모른다

  ▽ 2막 카드11

  조선 후기 대표적 풍속 화가 세사람은?
더보기
  김홍도 김득신 신윤복
안다모른다

  ▽ 2막 카드12

  조선 후기 도화서 화원으로 활동하며 벼슬이 연풍 현감에 이른 화가는?

  ▽ 3막1장 카드11

  조선 후기 대표적 풍속 화가 세사람은?
더보기
  김홍도 김득신 신윤복
안다모른다

  ▽ 3막1장 카드12

  조선 후기 도화서 화원으로 활동하며 벼슬이 연풍 현감에 이른 화가는?

  ▽ 3막2장 카드10

  북한산비가 진흥왕 순수비임을 고증한 김정희가 쓴 금석문에 관한 저서 제목은?
더보기
  금석과안록
안다모른다

  ▽ 3막2장 카드12

  조선 후기 도화서 화원으로 활동하며 벼슬이 연풍 현감에 이른 화가는?

  ▽ 3막3장 카드10

  북한산비가 진흥왕 순수비임을 고증한 김정희가 쓴 금석문에 관한 저서 제목은?
더보기
  금석과안록
안다모른다

  ▽ 3막3장 카드11

  조선 후기 대표적 풍속 화가 세사람은?
더보기
  김홍도 김득신 신윤복
안다모른다

  ▽ 4막 카드10

  북한산비가 진흥왕 순수비임을 고증한 김정희가 쓴 금석문에 관한 저서 제목은?
더보기
  금석과안록
안다모른다

  ▽ 4막 카드11

  조선 후기 대표적 풍속 화가 세사람은?
더보기
  김홍도 김득신 신윤복
안다모른다

  ▽ 4막 카드12

  조선 후기 도화서 화원으로 활동하며 벼슬이 연풍 현감에 이른 화가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