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횡으로 풀고 종으로 풀고

한능검 기출문제 : 현대 > 내각 책임제 개헌 001

by 낭만독타 2020. 12. 17.
728x90

 

횡풀종풀 시대별 목차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현대 > 헌법개정 > 내각 책임제 개헌
  밑줄 그은 '헌법'이 적용된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3점]

  ① 반민족 행위 처벌법이 제정되었다.
  ② 통일 주체 국민 회의가 조직되었다.
  ③ 2년 임기의 국회의원이 선출되었다.
  ④ 조봉암을 중심으로 진보당이 창당되었다.
  ⑤ 국회가 민의원, 참의원의 양원으로 운영되었다.
더보기

정답 ⑤
* 장면 내각 때의 대통령은 윤보선

1. 제헌 국회
2. 유신 헌법
3. 제헌 국회
4. 이승만 정부


 

오 · 탈자를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