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벼락치기 한국사 시리즈

벼락치기 1일 완성 - 심화1

by 낭만독타 2020. 11. 4.
728x90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벼락치기 1일 완성 - 심화1

 

1. 대시보드

 

    1) 자동 초기 설정

       초기 설정은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초기 설정이 완료되었을 때 오직 1번만 대시보드 화면 상단에 보여지며

       재방문시에는 감춰지며 보여지지 않습니다.

        

       (1) 초기 설정 실패

           

[화면 1] 초기 설정

 

 

            초기설정은 자동으로 이루어지지만, 순간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초기 설정이 실패하였을 때는

            "초기 설정 실패!! 재설정버튼을 클릭하세요"의 알림메시지가 나타나며

            이 때는 [재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2) 대시보드 구성

    심화1은 선사시대.초기국가/신라/고구려/백제/가야/통일신라/발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면 2] 대시보드

 

 

    1) 콘텐츠별 학습 현황

       핵심 키워드를 암기하기 쉽게 플래시카드방식(질의/답변)으로 제공하는데, 그 카드의 수가 376개 입니다.

       그리고 키워드에 해당하는 기출문제와 해설을 제공하는데, 그 문제의 수가 316개 입니다.

       학습이 진행되는 학습진행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심화 2는 [벼락치기 3일 완성 - 심화2]에서 학습할 수 있으며

       심화 3은 [벼락치기 3일 완성 - 심화3]에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2) 시대별 학습 현황

      시대별 학습 현황은 각 시대별로 암기카드와 기출문제를 학습한 백분율로 나타냅니다.

 

 

2. 메뉴 화면

   1) 메뉴 화면은 대시보드/벼락치기 메인 학습/오답 암기카드/오답 기출문제/Information으로 구성됩니다.

      각 메뉴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는데

      단, 동일한 위치에서는 반응하지 않습니다.

      (예 : 대시보드에서 대시보드를 클릭하면 이동하지 않습니다.

            이 때 대시보드를 다시 봐야 할 경우는 왼쪽으로 메뉴를 슬라이드 시키면 됩니다.)

     

[화면 3] 메뉴

 

 

3. 벼락치기 메인 학습

   1) 시대별 화면

       (1) 왼쪽은 카드학습진행율, 오른쪽은 문제학습진행율을 나타내며

           각 시대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주제 리스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고려/조선은 [벼락치기 3일 완성 - 심화2]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근대/일제강점기/현대는 [벼락치기 3일 완성 - 심화3]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4] 벼락치기 메인 학습

 

 

   2) 주제 리스트 화면

       (1) 주제별로 암기카드 수와 진행율, 기출문제 수와 진행율을 나타냅니다.

       (2) 클릭하면 주제별 학습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화면 5] 주제 리스트

 

 

   3) 주제별 학습 화면

       (1) 키워드에서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키워드학습으로 이동합니다.

       (2) 암기카드는 암기카드 수와 진행율, 그리고 완성안내(미완성, 패스가능, 완성)가 나타나며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키워드학습으로 이동합니다.

       (3) 기출문제는 기출문제 수와 진행율, 그리고 완성안내(미완성, 패스가능, 완성)가 나타나며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기출문제학습으로 이동합니다.

         

[화면 6] 주제별 학습

 

 

   4) 키워드 학습 화면

       (1) 키워드와 그 키워드의 세부 내용이 나타납니다.

       (2) 화면 상하 스크롤이 가능하므로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여 열람하면 됩니다.

       (3) 암기카드 학습이나 기출문제 학습에서의 카드 순서와 문제 순서는 아래의 키워드 순서입니다.

     

[화면 7] 키워드 학습

 

 

   5) 암기카드 학습 화면

       (1) 암기카드 학습진행율, 완성안내(미완성, 패스가능, 완성)가 나타납니다.

       (2) 카드 앞면 옆에는 해당 카드의 학습 상태(학습전, 모른다, 안다, 확실히 안다)가 나타납니다.

       (3) 카드 앞면 아래의 첫번째는 질의 문장이 나타납니다.

           이 때, [확인]버튼만 활성화 되고 버튼[확실히 안다], 버튼[안다], 버튼[모른다]은 비활성화 됩니다.

       (4) 활성화된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카드 뒷면 답변이 나타납니다.

           이 때, 버튼[확실히 안다], 버튼[안다], 버튼[모른다]은 활성화 되고 [확인]버튼만 비활성화 됩니다.

       (5) 활성화된 버튼[확실히 안다], 버튼[안다], 버튼[모른다] 중에 1개를 클릭하면

           카드 뒷면 답변은사라지고 카드 앞면의 새로운 질의 문장이 나타납니다.

          이 때, [확인]버튼만 다시 활성화 되고 버튼[확실히 안다], 버튼[안다], 버튼[모른다]은 다시 비활성화 됩니다.

       (6) 카드가 등장하는 순서는 학습 상태(학습전, 모른다, 안다, 확실히 안다), 키워드 순서로 등장합니다.

       (7) 전체 암기카드를 모두 학습하였더라도 학습은 계속할 수 있습니다. 

 

     

[화면 8] 암기카드 학습

 

 

   6) 기출문제 학습 화면

       (1) 기출문제 학습진행율, 현재 문제의 학습 상태(학습전, 모른다, 안다, 확실히 안다)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학습이 상당히 진행되어 완성도(미완성, 패스가능, 완성)가 패스가능 또는 완성이면

           문제의 학습 상태(학습전, 모른다, 안다, 확실히 안다)에서 완성안내(미완성, 패스가능, 완성)로 바뀌어

           나타납니다.

       (2) 문제 지문의 주요 키워드에 형광색으로 표기하였습니다.

       (3) [확인]버튼만 활성화 되고 버튼[확실히 안다], 버튼[안다], 버튼[모른다]은 비활성화 됩니다.

       (4) 활성화된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문제의 정답과 해설이 아래에 나타납니다.

           이 때, 버튼[확실히 안다], 버튼[안다], 버튼[모른다]은 활성화 되고 [확인]버튼만 비활성화 됩니다.

       (5) 활성화된 버튼[확실히 안다], 버튼[안다], 버튼[모른다] 중에 1개를 클릭하면

           다시 새로운 문제가 등장합니다.

           이 때, [확인]버튼만 다시 활성화 되고 버튼[확실히 안다], 버튼[안다], 버튼[모른다]은 다시 비활성화 됩니다.

       (6) 문제가 등장하는 순서는 학습 상태(학습전, 모른다, 안다, 확실히 안다), 키워드 순서로 등장합니다.

       (7) 전체 기출문제를 모두 학습하였더라도 학습은 계속할 수 있습니다.

         

[화면 9] 기출문제 학습 - 확인 전

 

 

         

[화면 10] 기출문제 - 정답/해설

 

 

4. 오답 암기카드

   1) 키워드 암기카드를 학습할 때 각 카드에서 [모른다]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오답 암기카드에 등록됩니다.
   2) [모른다]의 암기카드가 없으면 "오답 암기카드가 없습니다!!!" 로 표기됩니다.
   3) 복습방법은 암기카드 학습과 동일합니다.
   4) 카드가 등장하는 순서는 미복습/복습일시 순으로 등장합니다.
   5) 복습을 다 하신 경우에도 학습할 수 있는데 복습일시 순서, 즉 가장 오래된 복습일시의 카드가 먼저 등장합니다. 

     

[화면 11] 오답 암기카드

 

 

5. 오답 기출문제

   1) 기출문제를 학습할 때 각 문제에서 [모른다]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오답 기출문제에 등록됩니다.
   2) [모른다]의 기출문제가 없으면 "오답 기출문제가 없습니다!!!" 로 표기됩니다.
   3) 복습방법은 기출문제 학습과 동일합니다.
   4) 문제가 등장하는 순서는 미복습/복습일시 순으로 등장합니다.
   5) 복습을 다 하신 경우에도 학습할 수 있는데 복습일시 순서, 즉 가장 오래된 복습일시의 문제가 먼저 등장합니다.

     

[화면 12] 오답 기출문제


6. Information

   1) WIFI가 가능하여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앱 사용자 설명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의 내용에 대한 정오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그림 13] Information

 

반응형

댓글